국립나주병원, '2018 지하철역 시화전시회' 개최
국립나주병원, '2018 지하철역 시화전시회' 개최
  • 임종선 객원기자
  • 승인 2018.04.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역사에 피어나는 정신건강의 꿈과 희망
시화전시회 개막식 장면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18() 광주도시철도공사 남광주역사에서 ‘2018년 지하철역 시화전시회개막식을 개최했다.

문화예술을 통해 정신장애인과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적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418일부터 531일까지 남광주역, 금남로 4가역, 상무역 등에서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국립나주병원 재원환우들과 나주시 및 광주광역시 5개 정신건강복지센터(····광산구) 등록회원들의 시·화 작품 50여점이 선보일 예정이며, 정신장애인에 대한 차별이 아닌 차이를 인정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지역주민들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부스를 운영하여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지역민들에게 스트레스측정, 우울검사, 체세포분석, 개별상담 및 숨트레이너를 활용한 이완요법 등 정신건강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보현 원장은 “2013년부터 시작된 지하철역사 시화전시를 통해 정신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는 관람객의 평가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문학작품을 통한 소통으로 정신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잘 융화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정신건강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