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 남구청장 예비후보, 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약속
최진 남구청장 예비후보, 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약속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4.1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보미의 처우개선으로 여성일자리 확대”

최진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12일, “남구민들에게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남구종합육아지원센터를 신설하고, 이를 통해 보육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면서 “아이돌봄들의 인건비 지원과 처우 개선을 통해 여성과 중장년층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광주시내 5개 구에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각 구별로 여성들의 애로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여 남구실정에 맞는 맞춤형 케어를 할 수 있는 남구육아지원센터의 설치가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에 최진 후보는 “남구육아지원센터가 신설되면, 맞벌이 가정의 나홀로 아동, 다문화가정의 아동을 위한 서비스가 개선되는 등 어머니들이 원하는 맞춤형 아이돌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면서 “어린이집 보조교사 및 보육도우미, 아이돌보미의 처우를 개선하여 주로 중장년층 여성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최진 후보에 따르면 특별히 저소득층 자녀와 맞벌이 자녀의 양육 공백을 메꾸는 아이돌봄서비스를 구 차원에서 강화할 예정이다.

최 후보는 “아이를 돌보는 활동은 기술, 노력, 책임을 요하는 힘겨운 노동임에도 불구하고 처우수준은 매우 낮은 상황”이라며 “구 자체 재원을 활용하여 아이돌보미에 대한 교통비를 별도 지원하여 아이돌보미의 ‘시급(활동수당)’에 대한 질적 만족도를 높이고 여성과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로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