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스타기업 육성사업 신청 받는다
지역 스타기업 육성사업 신청 받는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4.08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테크노파크, 20일까지 15개사 모집…11일 사업설명회
전남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라남도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성장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8년 지역 스타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최대 5년 동안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 자율 지원 프로그램과 중소기업 육성자금 등 지자체 지원 시책을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전라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해 올해부터 매년 15개씩 3년간 총 45개 기업을 지정할 예정이다.

스타기업으로 지정되면 전용프로그램으로 기업당 연간 5천만 원씩 최대 3년 동안 지원받고, 상용화R&D지원으로 기업당 연간 4억 원 내외를 최대 2년 동안 지원받는다. 또 정부지원사업 연계지원으로 기업당 2천만 원 내외를 지원받는다.

신청자격은 전남지역 주력산업인 바이오헬스케어소재, 에너지신산업, 첨단운송기기, 청색청정환경 분야와 전·후방 연관 업종 해당 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테크노파크 누리집(www.jnt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남테크노파크는 사업 참여를 바라는 전남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오는 11일 오후 3시 상설교육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