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님 시의원, 재선 출마 위한 선거사무실 개소
주경님 시의원, 재선 출마 위한 선거사무실 개소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4.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경님 광주광역시의원(서구4)이 6일 오후 2시 시의원 재선출마를 위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한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집행부 견제, 감시라는 의원 본연의 역할은 물론 특정성별이나 일부 세대를 뛰어 넘어 모든 시민이 활력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사회적 약자 층에 대한 항구적 대안마련과 이를 위해 긴급복지를 연계한 생활형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재선 출마 결의를 밝혔다.

이어 ▲미세먼지 ▲강력범죄 ▲교통사고 ▲천재지변(지진, 홍수, 가뭄)등으로부터 마음 편히 생활할 수 있는 좀 더 안전한 도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경님 의원은 6대 광주시의회 전반기 행정자치위원장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서구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확정 ▲서구주민 12년 숙원사업 풍암유통단지와 포충사간 도로개통 ▲금호지구 코아루 아파트와 유대회 경기장 진입도로 개설 ▲영구 임대아파트 가스차단기설치 확정 ▲사회복지관 석면문제 해결 등 굵직한 지역 현안을 해결했다.

장년층 생애새설계 지원조례, 공용차량 공유조례, 방음시설설치 유지관리 조례 등 41건의 조례발의와 본회의 100%출석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16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 2017년 광주 전남 지방자치 최고의정대상 2018년 복지의정대상 우수상을 수상했고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한편 영광출신 주 의원은 1989년 평화민주당 입당 이후 29년간 당적변경 없이 정치 외길을 걸어왔고 광주여상고를 졸업한 이후 줄곧 광주에서 대학교와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수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