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채, '노동이 당당한 광주' 노동정책공약 발표
나경채, '노동이 당당한 광주' 노동정책공약 발표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8.04.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조합 조직률 20% 달성, 노동재단 건립 등
"노동조합 가입 권리, 적극적으로 보장하는 시장 될 것"

나경채 정의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노동이 당당한 광주’라는 슬로건으로 4호 공약인 노동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나 예비후보는 노동정책공약 발표에 앞서 최근 금호타이어노동조합의 해외매각 찬성을 광주정신의 승리하라고 표현한 윤장현 시장을 거론하며 “80년 5월 항쟁의 한 가운데에서 버스와 택시 노동자들은 차량 200대로 경적시위에 나섰고, 위태로웠던 항쟁에 가장 뜨거운 숨결을 불어 넣은 것이 진정한 광주정신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채권단의 협박과 여당정치인들의 외면 속에서 결국 무릎을 꿇은 노동자들의 안타까운 처지를 보면서도 광주정신의 승리 운운하는 것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평했다.

나 예비후보는 첫 노동시장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노동이 당당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정책으로 ▲노동조합 조직률 20% 달성 ▲노동재단 건립 ▲노동국 신설 ▲노동자종합복지회관 건립 ▲비정규직 없는 광주 만들기 ▲최저임금 1만원 선도 및 노동자 복지 확대 등을 제시했다.

그는 “헌법이 노동자에게 약속한 노동조합 가입의 권리를 가장 적극적으로 보장하는 시장이 되겠다”면서 “노동자들이 무릎을 꿇어야 하며, 그것을 광주정신이라고 포장하는 위선이 아니라, 오체투지를 해서라도 막아내는 시장이 되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