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 남구청장 예비후보, 국내 최고수준의 리더십센타 설립
최진 남구청장 예비후보, 국내 최고수준의 리더십센타 설립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8.03.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를 리더십의 메카로!’
최진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의 강연 모습

최진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남구주민들의 행복지수 향상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남구에 국내 최고 수준의 (가칭) 남구글로벌리더십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남구민들의 실질적 역량과 행복지수를 높여야 한다”면서 “남구글로벌리더십센터는 주로 ▲청년의 취업능력 강화 ▲여성의 행복지수 향상 ▲CEO 및 자영업자의 매출증가에 초점을 맞추어 성공학, 감성경영, 협상스킬, 대인관계술 등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그는 “서울에 있는 정부소관 비영리법인인 (사)한국리더십개발원을 광주 남구로 옮겨오겠다”고 덧붙였다.

최 후보가 지난 10여년간 실질적으로 운영해온 한국리더십개발원은 국내 최고수준의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는데, 8년 동안 수많은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중에는 여야 국회의원과 청와대, 문화관광부, 국토건설부 등 정부부처 고위 공무원, 대기업 CEO, 문화예술인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최 후보는 또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등 공공기관과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나주, 영암, 장흥 등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순회 특강을 실시해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방대한 중앙인맥과 노하우를 광주 남구로 끌어와서 지역발전에 활용하겠다는 것이 최 후보의 계획이다.

최 후보는 “남구글로벌리더십센터는 서울, 부산, 대구 등 다른 대도시와 다른 지역 사람들이 몰려오게 만들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남구의 새로운 브랜드가 탄생하고 일자리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구를 단순한 교육특구가 아니라 선진교육특구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