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우진 서구청장, 재선 출마 공식 선언
임우진 서구청장, 재선 출마 공식 선언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3.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자치 1번지에서, 대한민국 자치 1번지로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이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우진 구청장은 28일 양3동 발산마을 108계단 앞 광장에서 지지자 등 5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7기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임우진 구청장은 “주민의 질 높은 삶이 보장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이 넘치는 품질자치를 완성해 달라는 서구민의 뜻을 모아 서구를 대한민국 자치 1번지, 문재인 정부 최고의 혁신자치구로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임우진 구청장은 “민선 6기 지난 4년 동안 서구는 놀라운 변화를 개척해 냈다” 면서 “민·관협력 복지시스템은 대한민국 지역사회복지의 교과서가 됐고, 주민자치 역시 전국 최고의 주민자치로 자리매김해 전국에서 1만 여명이 서구의 정책을 배우러 찾아 왔고 지금도 방문이 쇄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 청장은 “그러나 더 이상 과거의 성취에만 머물러 있을 순 없다” 며 “서구민께서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신다면 남아 있는 과제를 말끔히 해결하고 못 다 이룬 꿈을 꼭 실현해 내겠다”고 말했다.

임우진 구청장은 “이번 6·13 지방선거는 진정한 자치분권을 여는 중요한 선거 ”라고 전제한 뒤 “미래에 대한 명쾌한 비전과 자치분권에 대한 확실한 철학, 이를 실천해 낼 정책 역량과 풍부한 행정경험을 갖춘 후보가 지역민의 선택을 받아야 지역발전을 담보할 수 있다”며 자신이 새로운 자치를 실현 할 최적임자임을 에둘러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임우진 구청장은 “희망을 창조하는 사람중심의 풍요로운 행복도시를 디딤돌로 지속 가능한 명품도시 으뜸서구를 만들겠다”는 민선 7기 구정 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

임우진 구청장은 ▲ 품격 높은 지방정부 실현 ▲ 더 성숙된 주민자치와 지역사회 건설 ▲ 최고 수준의 삶의 질 확보 ▲ 미래의 꿈과 희망이 넘치는 살기 좋은 도시 건설 등 4대 핵심구정 방향도 발표했다.

한편 임우진 서구청장은 전남대학교 행정학 박사로 제 22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뒤 광주시 행정부시장,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장, 한국자치경영평가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