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영산포 홍어축제’ 4월 13일 개막
나주 ‘영산포 홍어축제’ 4월 13일 개막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3.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채꽃 만발한 영산강 둔치 일원에서 3일간 개최
홍어 썰기, 탑 쌓기, 깜짝 경매 등 체험·공연프로그램 다채
숙성홍어의 본고장 영산포에서 지난해 열린 홍어축제의 현장 모습이다.
숙성홍어의 본고장 영산포에서 지난해 열린 홍어축제의 현장 모습이다.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의 대표축제인 제14회 영산포 홍어축제가 오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숙성홍어의 본고장 영산포 영산강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 끝 톡 쏘는 알싸한 맛’이 일품인 600년 전통의 숙성홍어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 영산포 홍어축제는 영산강 푸른 물결과 노란 유채꽃이 만발한 둔치 일대를 배경으로 3일 간 다양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홍어 예쁘게 썰기 ▲홍어 탑 쌓기 ▲홍어 깜짝 경매 ▲홍어 연 만들기 등 홍어를 주제로 한 관광객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나주시민가요제, 초대가수 공연, 영산포 선창 콘서트, 나주시립국악단 문화공연 등 풍성한 무대 볼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축제주진위원회는 홍어의 종류, 숙성과정 등 영산포 홍어에 대한 이해를 돕는 전시·홍보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며, 또 축제를 찾는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전년과 동일하게 나주역과 행사장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민주 영산포홍어축제추진위원장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영산포 홍어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코드로 자리 잡았다”며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교통, 안전, 위생 등 축제 운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영산포 숙성홍어를 매개로 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를 통해 봄날의 나른함을 시원하게 해소하시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