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광주 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8.03.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관련 정책 워크숍 개최 및 리더십 훈련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송광운)는 2018년 광주북구 청소년제안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을 24일(토)까지 모집한다.

광주 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만 9세~24세 이하 청소년 20명으로 구성되고, 광주 북구 거주자 또는 광주 북구 소재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임기는 1년(연임가능)이다. 분기별 1회 이상의 활동을 통하여 제안한 사업을 기획 추진하게 된다.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를 통한 청소년 관련 정책의 모니터링, 청소년 의견제안과 정책자문, 각종 토론회·워크숍 개최 및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광주 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청소년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youth3055@hanmail.net) 또는 북구청소년수련관 사무실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10%), 중·고등학생(80%), 대학생(10%)으로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으로 선발·구성하며 공개모집과 추천을 병행하여 선발할 예정으로 참가자의 활동의지 및 참여의도 등의 평가가 이루어지는 서류심사와 청소년참여기구에 대한 이해도와 청소년 사업을 제시하는 면접심사가 이달 31일(토)에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 명단은 4월 3일(화)에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 및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및 서식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http://www.bukguyouth.net)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담당(062-268-23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