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
임한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3.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한필의 광산특별구’ 정치적 이슈, 도시재생특별구 등 생각 담아내

6․13지방선거 광산구청장 예비후보인 광산문화경제연구소 임한필 소장이 11일 광산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임한필의 광산특별구’(부제: 내가 사랑한 광산 내가 사랑한 사람)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임한필의 광산특별구’는 임한필 소장이 평소 SNS에 올린 광산구의 자연, 문화, 풍경에 관한 수채화같은 사진과 담백한 글과 함께 남북문제, 한반도평화, 정치혁신 등과 같은 정치적 이슈와 송전탑, 적폐청산 등에 대한 문제제기 및 대안, 그리고 인물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은 수필, 기고문 등이 담겨있다.

책은 총6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은 사람을 만나다, 2장은 세상을 말하다, 3장은 광산을 보다, 4장은 대안을 읽다, 5장은 광산의 정책과 미래, 6장은 사진으로 보는 임한필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사람을 만나다’에서는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 이재명 성남시장과 김혜경씨, 설훈, 김한정, 최경환, 이훈, 이원욱 국회의원, 최완규 전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 등이 임한필 소장에 대한 인연을 ‘내가 아는 임한필’ 형식으로 담아냈다.

임 소장은 “‘임한필의 광산특별구’ 책은 앞으로 제가 펼쳐갈 ‘광산특별구’의 경제특별구, 주부특별구, 교육특별구, 문화관광특별구, 도시재생특별구에 대한 정책의 기원과 출발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보여주는 광산구의 자화상 같은 사진과 글이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출판기념회에서 임 소장은 ‘광산특별구’의 경제, 주부, 교육, 문화관광, 도시재생 특별구 5대 공약 및 ‘임한필의 V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광산구의 Value(가치), Variation(변화), Vision(미래)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해외순방중인 정세균 국회의장이 축전을 보내왔으며 이재명 성남시장, 설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유승희 국회의원, 김한정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이훈 국회의원 등이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