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 모집
  • 임종선 객원기자
  • 승인 2018.03.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글쓰기∙사진교육, e스포츠 리그 참여, 관계사 탐방 등 활동…매주 콘텐츠 제작
3월 12(월)까지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

 

한국e스포츠협회,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 다양한 e스포츠 현장을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가 다양한 e스포츠 현장을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를 모집한다.

2014년에 기자단으로 시작한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햇수로 5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85명이 리더스로 활동했다. 그동안 리더스는 다양한 e스포츠 현장을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며 e스포츠를 한 발짝 가까이서 체험했다. 수료자 중에서는 리더스 경험을 바탕으로 e스포츠 및 게임 업계로 진출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하는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는 4월부터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글 작성 교육, 사진교육, 명사 강연 등 콘텐츠 관련 교육을 받게 되며, 관계사 투어, 서포터즈 활동을 비롯하여 LoL 챔피언스 코리아,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대통령배 KeG 대회 등 다양한 e스포츠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e스포츠 기사, 인포그래픽, 사진, 카드뉴스 등 콘텐츠를 제작하며, 3회의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리더스들은 콘텐츠 작성에 따른 소정의 고료를 받으며, 지방 거주자의 경우 공식활동 교통비가 지원된다. 성실히 활동한 이들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부상 및 협회 인턴의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은 e스포츠 관심 있는 대학생(, 휴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글쓰기 및 인포그래픽 제작, 외국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이들은 우대할 계획이다.

KeSPA 대학생 리더스 9기는 31()부터 12() 오후 6시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지원서 1부와 본인이 작성한 기사/자유글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에는 기본 정보(이름, 나이, 학교, 연락처)와 간단한 자기소개, 지원 동기, 사용하는 SNS 주소가 포함되어야 하며, 기사/자유글이 첨부되어 있지 않으면 서류 심사가 불가하다. 서류는 기한 내에 일(kespa2011@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전형은 1차 서류 전형, 2차 오프라인 면접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프라인 면접은 319(), 20()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1차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는 전화로 개별 통보된다.

한편, KeSPA 대학생 리더스 8기는 지난 22() 10명이 5개월간의 활동을 무사히 마쳤다. 8기는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 서포터즈, KeSPA Cup 취재, 방송사 탐방 등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우수자 중 1명이 협회 대학생 인턴으로 선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