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역아동센터에 발명교육 지원한다
특허청, 지역아동센터에 발명교육 지원한다
  • 임종선 시민기자
  • 승인 2018.02.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과 발명교육 업무협약 체결

특허청(청장 성윤모)23()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단장 박영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특허청은 11만여명의 전국 4100여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 및 센터에 근무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명교육을 지원키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첫 발걸음으로 특허청은 발명교육센터(전국 200개소)와 지역아동센터(전국 4100여 개소)를 지역별로 매칭하여 발명교육센터의 발명교사가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찾아가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또한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들이 인근 발명교육센터로 방문해 발명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범 개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7월 중 12일 일정으로 실시되는 발명교육 SUMMER 캠프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00여명을 우선적으로 참여시킬 예정이다.

그간 특허청은 지역의 균형 잡힌 발명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창의성·도전정신·협업능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에 200개소의 발명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발명교육센터는 정규과정, 1일발명교실, 찾아가는 발명교실, 나눔발명교실 등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3D프린터, 코딩, 드론, 로봇 등 최신 발명교육 제공을 통해 지역의 발명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성윤모 특허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청소년에게 발명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하면서 발명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기회의 균등한 제공을 통해 사회적 격차해소에도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