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석, JTBC 챌린지 매치 우승
김지석, JTBC 챌린지 매치 우승
  • 임종선 시민기자
  • 승인 2018.02.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예 최재영 돌풍 잠재우며 정상 올라
김지석 9단이 JTBC 챌린지 매치 우승을 차지했다.

JTBC 챌린지 매치 1차 대회에서 김지석 9단이 우승트로피를 안았다.

14일 오후 7시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JTBC 챌린지 매치 결승 단판 승부에서 김지석 9단이 최재영 3단에게 228수 만에 백 불계승하며 정상에 올랐다.

김지석 9단은 김영삼 9, 김형우 7, 한승주유병용 4, 김승재 7, 이동훈 9단을 연파하고 결승에 올라 최재영 3단마저 제압하며 개인 통산 6번째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날 승리로 최재영 3단과의 상대전적을 2승으로 벌렸다.

결승 대국을 바둑TV에서 생중계한 홍민표 해설위원은 김지석 9단이 형세도 불리했고 시간에도 쫓기는 상황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역전승을 일궈냈다. 최재영 3단은 초중반 시간관리와 침착한 반면운영이 인상적이었으나 우세한 국면에서 결정타를 서두르다가 김지석 9단에게 반격을 허용하고 말았다. 최재영 3단이 정말 잘 싸웠지만 김지석 9단의 관록과 노련미가 앞섰다고 총평했다.

우승을 차지한 김지석 9단은 최근 대회가 없었는데 후원 해주신 JTBC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이 대회의 인기가 높아져 바둑TV뿐만 아니라 JTBC에서도 생중계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두호 3, 김남훈 초단, 류민형 5, 한태희 6, 홍성지이세돌 9단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올라 파란의 주인공이 된 최재영 3단은 김지석 9단의 벽을 넘지 못하고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최재영 3단은 이번 대회 준우승으로 종합기전 우승 시 2, 준우승 시 1단 승단한다는 한국기원 승단규정에 따라 4단으로 승단했다.

결승이 끝난 직후 이어진 시상식에서 송영국 JTBC미디어텍 대표이사가 우승자 김지석 9단과 준우승자 최재영 3단에게 트로피를 전달했다.

한국기원 소속 기사 175명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예본선 구분 없이 토너먼트를 벌여 결승 단판 승부를 통해 김지석 9단을 챔피언으로 가려내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JTBC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한 JTBC 챌린지 매치의 우승 상금은 1500만원, 준우승상금은 700만원이며 제한시간은 각자 20분에 추가시간 20초가 주어지는 피셔 방식으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