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세우겠다”
이용섭,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세우겠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8.02.13 11: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광주시장 공식 출마 선언...정의· 풍요· 당당한 광주 건설

"광주다움을 바탕으로 정의롭고 풍요로운 3(의향·체향·미향)의 도시로 광주를 부활시키고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세워 시민들의 자존심을 회복시키겠다"

13일 광주시장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전 부위원장
▲13일 광주시장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전 부위원장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전 부위원장이 13일 오전 광주 광산구 경제고용진흥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과 고향분들의 은혜에 결초보은 하겠다"며 출마의 뜻을 이같이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광주시민들의 자존심을 세우고 시민의 삶을 바꾸는 첫 일자리 시장이 되기위한 8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일자리가 넘쳐나는 광주,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행복한 공동체, 사람과 돈과 기업이 모이는 광주, 4차 산업혁명의 중심도시 광주, 민주·인권·평화의 세계중심도시 광주, 상생을 위한 광주전남 통합경제권 구축, 지방분권시대의 광주발전 로드맵 마련, 아름다운 경쟁과 깨끗한 정책선거를 제시했다.

이어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초대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당시 설계했던 로드맵을 광주에서부터 실현하고 광주형 일자리모델도 성공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특히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3번의 민주정부의 부름을 받고 중요한 국가적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이제 정의롭고 풍요로운 당당한 광주를 만들라는 광주시민의 부름에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정치인, 지지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에 앞서 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삼 2018-02-14 08:02:04
광주에서 수준이낮으면 용어부족으로 의 예 미 를 쓰는데 위용어는 광주를 대변할수있는 용어가아님.
오늘 잘난체하는이가 위말을쓰는데 어찌생각하나요?
참신성이라고는 하나도찿아볼수없으니 그게인물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