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당명 ‘민주평화당’으로 결정
개혁신당 당명 ‘민주평화당’으로 결정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1.24 18: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속으로’를 슬로건으로

개혁신당창당추진위회는 24일 전체회의를 갖고 신당의 당명을 ‘민주평화당’으로 결정했다. 약칭은 ‘민평당’이다.

개혁신당창당추진위회는 ‘민주평화당’으로 당명을 결정한 배경에 대해 ▲민생제일주의 정당, 민생 속으로 들어가는 정당, 경제민주화 실현 의지를 담았고 ▲개헌과 선거구제 개편 등 정치개혁 실현을 통해 한국민주주의를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간다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했으며 ▲한반도 평화 실현의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민생속으로’를 (가칭)민주평화당의 슬로건으로 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이들은 “그동안 SNS를 통해서 국민들께서 80여 가지의 당명을 추천해 주었다. 그중에서 ‘민생평화당’, ‘민생중심당’ 등 여러 의견들이 많았었는데 최종적으로 ‘민주평화당’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는 ‘(가칭)민주평화당 창당 추진위원회’로 바뀐다.

아울러 신당의 상징색과 관련해서도 많은 토론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그린색과 오렌지색을 후보군으로 올려놓고 SNS를 통해 당원들과 국민들의 의견을 묻고 있다. 동시에 25일 전남에서 개최되는 ‘(가칭)민주평화당 창당 전남 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의 선호도를 조사해서 26일 정례회의에서 발표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가칭)민주평화당 창당추진위원회 추가 인선에서는 현재 국민의당 대외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윤석 전 의원을 민주평화당 창당추진위 대외협력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또 2월 4일 개최되는 전당대회 관련해서 전당대회 상황분과위원회를 설치하고 간사로 김현식 천안병 지역위원장을 선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왕년의 풍운아 2018-01-24 18:51:06
그 지엽적 지협적인 당가지고 뭣할고? 영원한 지역당 고추가루당 역할 뿐

나그네 2018-01-24 18:34:04
새로운 호남당은 민주평화당이다
기초단체는 인물로
국회는 민주평화당
대통령은 유력한 민주후보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