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치구간 경계조정 착수보고회 개최
광주시, 자치구간 경계조정 착수보고회 개최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1.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기획단, 자문위원단 구성…단계별 의견 제시‧보완 ‘역할’

광주광역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광주시 균형발전을 위한 자치구간 경제조정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일 (사)한국조직학회와 (사)경인행정학회를 자치구간 경제조정 연구용역 수행기관을 결정한데 이어 구체적인 수행계획을 공개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이 경계조정 준비기획단(39명), 연구용역 자문위원단(5명) 등을 대상으로 10월까지 추진하는 연구용역 과제 수행계획 보고하고 질의‧응답을 실시해 수행계획을 협의 및 확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용역과제 주요 내용은 ▲5개 자치구 발전실태 분석 ▲사례연구를 통한 광주지역에 적합한 경계조정 원칙 제시 ▲현행 행정구역의 실태분석을 통한 불합리한 행정구역 현황조사 ▲경계조정 방향 및 개선안 등에 대한 주민의견 조사 및 질적 조사 ▲상기 조사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합리적 경계조정 방안 제시 등이다.

이 가운데 주민의견은 관계공무원 면담, 각급의원 간담회, 주민대상 설문조사, 포커스그룹 면담조사, 주민설명회 등의 절차를 거쳐 수렴한다.

광주시는 용역이 마무리될 때까지 준비기획단, 자문위원단 등을 통해 용역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한편 수정‧보완을 실시한다. 더불어 각 단계마다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연구환경 변화 등 외부요인을 상호 협의 조정할 방침이다.

황봉주 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용역은 인구, 경제력 등 5개구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주민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광주공동체의 미래발전을 위한 경계조정안이 제시되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