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공대 설립 글로벌 컨설팅 용역 '이달초 발주'…9월 완료
한전공대 설립 글로벌 컨설팅 용역 '이달초 발주'…9월 완료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1.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설립부지 최종 선정은 '입지선정위원회'에서 결정

한전공과대학(켑코텍·Kepco Tech) 설립 준비 작업이 본격 착수됐다.

한국전력은 '한전공대 설립 마스터플랜(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글로벌 컨설팅 용역을 5일간의 사전 정보공개를 거쳐 이달 초 발주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국제경쟁 입찰로 진행된다. 40여일의 공고기간을 거쳐 2월 말께 제안서 평가 후 용역 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한전공대 설립 기본계획이 될 이 용역의 과업범위는 환경 분석, 설립 방향, 실행 방안, 설립 지원 등 4가지 분야로 이뤄졌으며, 용역은 오는 2월말에서 9월까지 단계적으로 나눠 진행된다.

1단계(2~4월)는 정체성과 방향 정립, 대학 명칭개발 등이 포함된 설립 타당성을 검토한다.

2단계(5~9월)는 분야별 실행방안 설계, 법률·인허가 등 설립지원, 캠퍼스 건립 콘셉트, 분야별 계획서(시설·부지이용·인허가) 등이 포함된 '대학설립과 캠퍼스 건설 기본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대학 설립 입지 선정은 대학의 입지조건, 추세, 규모, 특성분석, 사례조사 등을 거쳐 장래 확장성과 학교 발전방향을 고려해 결정된다.

한전(Kepco) 나주본사
한전(Kepco) 나주본사

한전은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이후 심사위원회를 통해 후보지별 종합평가를 거쳐 대학 입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한전공대 설립 타당성은 물론 건학 이념과 캠퍼스 콘셉트(Concept) 등 대학 설립 전반에 걸쳐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한전은 지난달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세계 유일무이, 한전공대 빅 픽쳐(Big Picture)를 꿈꾼다'를 슬로건으로 열린 포럼에서 공대 설립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한전은 설립 초기 과감한 투자로 세계 최고 수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조성하고, 학생의 자율성은 최대화하고 체계적인 학사관리로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경쟁하는 대학을 설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전이 5000여 억원을 들여 설립 예정인 한전공대는 오는 2022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충청권의 한국과학기술원(KAIST), 영남권의 포항공과대학(POSTECH)에 버금가는 한전공과대학을 만든다는 것이 설립 복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