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건설 되리라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건설 되리라
  • 김동헌 경실련 사무처장
  • 승인 2018.01.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헌 경실련 사무처장
김동헌 경실련 사무처장

2017년 시민들의 촛불에 힘으로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을 몰아내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새로운 시대는 시민들의 참여와 직접민주주의의 실현을 통한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이 되리라 확신한다.

2018년 새해에는 지방선거와 개헌관련 논의로 정치권이 첨예하게 대립하게 될 것이다. 지방분권 확대를 통한 지방자치의 내실화를 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지만, 위정자들은 자당의 손익을 따지며 시민들의 열망을 외면하려 하고 있어 안타깝다. 반드시 시민들이 참여하는 개헌논의와 지방분권 확대를 통한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를 이루어 가야 할 것이다.

광주시도 논란이 되고 있는 많은 사업들이 해를 넘기고 있다. 공론화 요구가 새롭게 일고 있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문제,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 도시공원의 민간공원 개발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청년일자리 문제, 아시아문화전당 활성화 등 굵직하고 논란이 첨예한 문제가 2018년 지방선거의 이슈로 떠오를 것이다.

시민들의 현명한 선택으로 시민들의 참여가 보장되는 행정을 통해 해묵은 갈등이 해소되고 진정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모든 사업들이 원만하게 추진되어서 살기 좋은 광주, 살고 싶은 광주, 정의로운 광주 되 길 희망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