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 여성 과학기술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실시
미취업 여성 과학기술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실시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7.12.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1월 15일까지
1:1 상담과 취업 대비 교육 및 이공계열 맞춤형 일자리 정보도 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전남대학교)이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5일까지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과학기술인에게 개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재취업을 돕고 이공계 기업 맞춤형 취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공 이탈률을 줄이기 위함이다.

당장 취업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도 1:1 상담과 취업 대비 교육(▲시간제 근무 가능한 취업 교육 ▲지역 특화 식품 생물 산업 프로그램 ▲4차산업 대비 과학기술 교육 등)을 통해 차분히 취업을 준비할 수 있으며 이공계열 맞춤형 일자리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후에도 도약형 개별 패키지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인 경력 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위해서는 사업단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육아 등의 이유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전화 상담도 받을 수 있다. 2018년 1월 후반에는 각 지역별 만남의 날도 마련해 지역 여성 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WISET은 “무조건적 재취업이 아니라 본인의 경력이나 전공을 살리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사업단과 상담 후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 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 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