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 선정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 선정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7.12.1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가 참여하는 치유 특화프로그램인 스마트 가족치유캠프 운영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수주)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7 청소년 인터넷중독 예방· 해소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을 받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평가에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해소하기 위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부모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습관에 대한 상담 및 치유서비스, 스마트폰중독 치유특화 프로그램인 스마트 가족치유캠프 등의 운영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상자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점차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중독을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 각 학교에서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대상자를 발굴하고 상담 및 치유프로그램을 실시한 공로이다.

상담 프로그램은 중독 수준별로 개인상담,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우울, 불안, 주의력결핍 등 공존하는 질환의 가능성이 있을 경우 공존질환검사를 실시하여 이에 대한 해석상담을 각 학교에 직접 찾아가 제공했다. 또한 부모가 같이 참여하는 치유 특화프로그램인 스마트 가족치유캠프를 초등생 4학년부터 6학년 대상으로 실시하여 가족 간 친밀감 증진과 의사소통기술 향상을 통해 초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중독을 치유하고자 노력했다.

이후에도 개인상담, 심리검사, 스마트 가족치유캠프 사후모임 등을 통해 대상자의 수준에 따라 맞춤형 사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황수주 센터장은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및 치유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내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